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결혼이주여성 가정폭력상담원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 결혼이주여성 대상 2022년 가정폭력 상담원 양성 무료교육 수강생 모집
 - 2022년 6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 매주 화, 목 10시부터 17시까지 실시
 - 한국어 능력(TOPIK) 3급 이상 수준의 결혼이주여성 15명 선착순 모집

도봉구가족센터(구청장 이동진)는 (사)치유상담연구원과 함께 2022년 6월 2일 결혼이민자 15명을 대상으로 ‘2022년 가정폭력 상담원 양성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본 교육은 평등한 가정(성)문화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결혼이주여성의 역량 강화와 사회 참여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결혼이주여성들이 가정폭력 내담자를 보호하고, 상담 지원의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총 100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센터는 현재 15명의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성폭력 상담원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선 교육의 종료 후 「가정폭력 상담원 양성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2022년 6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 매주 화, 목 10시부터 17시까지 실시된다. 신청 자격은 한국어 능력(TOPIK) 3급 이상 수준의 결혼이주여성이며, 수강 신청은 도봉구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90% 이상 이수하면 여성가족부 인증 가정폭력 상담원 수료증(100시간)을 부여받는다. 이 밖에도 센터는 교육 수료 후에도 결혼이주여성 상담원으로서 상담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5명을 선발해 2개월가량의 인턴 과정을 지속할 계획이다.

강진아 도봉구가족센터장은 “이번 교육 지원을 통해 결혼이주여성의 자립과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주체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결혼이주여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겠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봉구가족센터(도봉로 552, 도봉구민회관 2층)는 건강한 가족문화를 위한 기관으로 가족교육, 상담, 사례관리는 물론 자녀돌봄품앗이, 아이돌봄서비스, 한국어교육, 한국사회 정착프로그램, 다문화 자녀 성장지원프로그램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현재 도봉구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dobong.familynet.or.kr/center/)에서는 △청소년(한)부모 지원 프로그램 △2022년 도봉구 가족한마당 ‘응답하라 도봉깨비’ △결혼이민자 나의 평생취미 △2022년 상반기 운전면허 필기반 안내 △결혼이민자 네일아트 자격증 취득과정 등 다양한 가족교육 및 행사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 관련문의: 도봉구가족센터 02-995-680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