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웰빙도봉맛집 신청하세요”
선정업소에 다양한 홍보 제공
도봉구는 좋은 먹거리 문화를 널리 알리고 웰빙도시의 기쁨을 알리고자 운영하는 『웰빙도봉맛집』웹사이트에 소개할 새로운 음식점을 신청 접수 받는다.

맛집으로 선정되는 음식점은 업소 내·외부 환경이 위생적으로 청결해야하며 종사원의 서비스와 친절 수준도 높아야 한다. 아울러 음식에 특색이 있어야 하고 건강식단 구성 등 영업주의 웰빙을 위한 자발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올해 신규지정 웰빙맛집은 8월 12일까지 신청을 접수 받아, 실태조사 및 ‘맛집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9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영업주 본인 혹은 구민 누구나 보건소 보건위생과(☎2289-8432)와 한국음식업중앙회도봉지부(☎906-1691)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맛집에는 웹사이트에 업종별·테마별·위치별 분류와 지도검색 기능, 맛집의 음식메뉴, 자랑거리 등 각종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며, 위생행정 관련 정보 등을 영업주에게 제공한다.

2009년 현재 웰빙도봉맛집은 87개소가 선정되어 있으며, 향후 웰빙도봉맛집 지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이들 맛집업소를 중심으로 웰빙 맛거리 정보제공 등을 통한 서울 동북부 최고 웰빙도시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친절, 청결, 웰빙 식단을 실천하는 우수한 업소를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하여 맛집
영업자들에게 혜택을 주고 도봉구를 찾는 방문객과 구민들에게는 웰빙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