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립 학마을도서관,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 선정
○ 도봉구 학마을도서관, 정보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 사업 선정, 쌍문동 ‘나눔플러스 지역아동센터’ 초등 저학년 대상 5월 17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학마을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지역의 공공도서관이 지역아동센터 등을 찾아가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책을 가까이 하고 도서관과 친해지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사업이다. 공모 선정을 통해 도서관은 도서구입비, 강사료, 문화체험 활동비 등을 지원받고, 수혜 대상을 선발해 활용도서 선정과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마을도서관은 쌍문동 ‘나눔플러스 지역아동센터’의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5월 17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사서가 함께하는 도서관 정보활용 교육, 책 읽어주세요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놀이형 독서활동, 작가와의 만남 ▲지역문화해설사가 들려주는 우리동네 문화탐방 등 총 16회차로 구성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즐거운 책 읽기와 친숙한 우리동네 도서관을 다시 만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참여 기관과 정보취약 대상의 특성을 잘 살펴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지역 공동체 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문화재단 학마을도서관 070-4470-495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