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치안과 편의를 동시에…』
도봉구, 여성이 행복한 화장실 개선 사업 실시
「여성이 행복한 웰빙 도봉프로젝트」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도봉구는 여성의 안전과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도봉여성센터 화장실 출입문 틈새 작업 중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관내 대표적인 여성 공간인 도봉여성센터 화장실을 개선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에 개선된 여성센터 화장실에는 기존의 여성편의시설 외에 여성 화장실 사용자의 안전과 예기치 못한 상황을 고려하여 화장실 출입문의 틈새를 적정하게 조정, 설치하였다.

도봉여성센터는 여성의 사회참여 및 복지향상을 위한 직업능력개발 시설로 7월 현재 14,475명이 수강을 하였으며, 여성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다채로운 지역복지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풍요로운 여성 문화와 사회 조성에 기여를 하고 있다.

한편, 구는 2010년까지 ▲ 공용주차장 카메라 설치 확대 ▲ 여성용 자전거 무료대여 사업 확대 ▲ 여성 생활안전 체험교실 운영 ▲ 재직여성 근로자 능력개발 및 기회 확대 등 다양한 여성행복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는 앞으로도 여성 친화적인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여 관내 타 시설들도 여성들의 범죄 예방과 사고로부터 보호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