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정신질환자 가족교육 및 가족모임
정신질환자 가족교육 및 가족모임
○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중증 정신질환자 가족 대상 매월 정기 가족 교육

- 市 자치구 유일 매월 보호자 정기교육 운영, 교육 후에는 자조 모임 운영
- 9월 29일 정신장애인 주거지원서비스 활용 방안 교육
- 10월 27일 초발정신질환자의 정신질환의 이해 및 약물 관리 교육
- 11월 24일 초발정신질환자의 재활 및 직업 훈련 교육

도봉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등록 중증 정신질환자의 가족을 대상으로 중증 정신질환자의 자립을 위한 주거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족 교육을 실시한다.
도봉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서울시 자치구 정신건강복지센터 중 유일하게 매월 정기적인 가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오후 3시에 도봉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오는 9월 29일에는 ‘중증 정신질환자의 자립을 위한 주거복지서비스’라는 주제로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나영 팀장이 강의한다.
강의에서는 서울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자립지원주택과 서울시 소재 공동생활가정, 지역사회 전환시설 등 중증 정신질환자를 위한 다양한 주거서비스의 종류와 이용 대상, 비용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교육 후에는 자조모임을 운영해 중증 정신질환자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위한 가족의 노력과 소진에 대한 지지적인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과 모임의 참여 대상은 도봉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중증 정신질환자의 가족 및 보호자이다. 전화 신청(02-2091-5221) 후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다음 가족교육으로는 10월 27일 ‘초발정신질환자의 정신질환의 이해 및 약물관리(을지대학교 병원 이규영)’, 11월 24일 ‘초발정신질환자의 재활 및 직업 훈련(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은희)’이 예정되어 있다.

□ 관련문의: 도봉구보건소 지역보건과 정신건강복지센터 (02-2091-522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