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예방접종 서두르세요!』
일본뇌염 예방접종 실시



<아이가 일본뇌염 예방주사를 맞고 있다>

도봉구 보건소는 7월 23일 일본뇌염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뇌염에 감염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일본뇌염이란 뇌염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일본뇌염 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에 물렸을 경우 혈액내로 전파되어 신경계 증상을 일으키는 급성 전염병으로, 뇌염이 발생하면 사망률이 높고 후유증 발생이 높은 질병이다.

일본뇌염 매개모기에 물린 사람의 95%는 증상이 없으나 일부는 열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중 극히 드물게 뇌염으로 진행되는데 ▲ 초기에는 고열, 두통, 구토, 복통, 지각이상을 일으키며 ▲ 급성기에는 의식장애, 경련, 혼수, 사망에 이르기도 하고 ▲ 회복기에는 언어장애, 판단능력 저하 등 심각한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다.

일본뇌염은 사람간에는 전파되지 않으며, 예방접종은 기초접종 3회(1차 생후 12〜24개월, 2차 1차 접종 후 7〜14일 사이, 3차 2차 접종일로부터 12개월 후)와  추가접종 2회로 만 6세와 12세에 각각 1회씩 맞도록 권장하고 있다. (일본뇌염 백신의 종류에 따라 접종일이 다를 수 있음)

보건소 관계자는 “일본뇌염에 감염되지 않도록 야외활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주변 환경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비용은 만 3세 이상은 2,900원이며 만 3세 미만은 무료이다. 일본뇌염에 관한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도봉구 보건소(☎ 2289-841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