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아토피 탈출1번지 웃음치료로 도전하세요~!』
아토피 웃음치료 참가신청 받아


도봉구는 아토피로 고통받는 환아와 가족을 위한 아토피 웃음치료교실을 운영하여 주민들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토피 질환은 최근 주거식생활 등 생활환경 변화와 대기오염 등 질환유발 악화요인의 증가로 2001년에 비해 661% 증가한 것으로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 확인되었고, 잦은 재발과 증상악화로 인한 결석·결근, 의료비 부담 증가, 사회활동 제약에 따른 삶의 질 저하 등 막대한 사회경제적 부담을 초래하고 있다.

아토피 예방관리 중 하나인 웃음치료는 인간의 내면적인 자가치유 능력과 자생능력을 키우도록 유도하여, 스스로의 행동과 자기암시로 치료하는 방법이다. 웃음은 호르몬의 역할증대로 진통감소 효과, 스트레스 조절,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신체에 전반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연구결과를 통해 이미 알려져 왔다.

구는 지속적인 아토피 환아 관리를 위해 아토피 고통으로 웃음을 잃어버린 환아와 가정에 웃음을 다시 회복시켜주고 스트레스 관리, 가려움증 긁기행동 예방관리로 아토피 고통도 탈출할 수 있는 웃음치료교실을 운영한다.

아토피 웃음치료는 9월 26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보건소 대강당 에서 아토피 환아 및 부모와 알러지성 질환아(비염, 천식 등) 및 부모를 모시고 웃음치료 원리, 웃음치료 사례에 대한 강의와 웃음 체조 강습을 통한 아토피 예방관리 등으로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8월 24일부터 9월 18일까지 도봉구보건소 보건행정과로 방문 또는 전화(☎2289-8424)로 신청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