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저탄소 녹색성장의 견인!』
'도시광산화사업' 가속

- 자원창출, 환경보호, 일자리창출 1석 3조!
- 처리곤란 폐가전 도시광산화 사업이 해결!
- 소형폐가전제품 처리 수수료 면제!

 

현재 국내에서 매년 쏟아져 나오는 소형폐가전제품의 수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이며, 이 속에 들어 있는 희귀광물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수천억원에 이른다.
   
또한 이들 폐기물의 매립과 소각으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량 역시 수십만톤에 이른다.

이에 도봉구는 국가 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환경보호차원에서 도시광산화사업에 앞장 서고 있다.

도시광산화 사업이란 소형폐가전제품에서 금, 은, 팔라듐 등의 희귀자원을 추출, 재활용함으로써 소각으로 인한 다이옥신을 줄이고 자원도 얻으며 일자리까지 창출하는 1석 3조의 녹색성장 사업이다.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현재 구는 희망근로자들과 구청 직원이 함께 폐가전제품을 수거(2,047건, 약 5톤)하고 있으며, 도시광산화사업을 홍보하는 홍보물을 지역주민들에게 배부하고 있다.

소형폐가전 배출방법은 단독주택의 경우 다른 재활용품 배출 시 투명봉투에 폐가전을 담아 별도 배출하고, 공동주택은 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지정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또한 구청 민원실, 청소행정과, 동 주민센터에 배출 할 수도 있다.

소형폐가전제품은 핸드폰, 공기청정기, 헤어드라이기, 에어컨 실외기 등이며 대형가전(TV,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은 종전처럼 스티커를 구매하여 부착 배출하여야 한다. 

소형폐가전제품 종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청소행정과(☎ 2289-1661)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