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건강하고 안전한 직장을 위하여~』
건강한 직장 만들기 사업 실시


< 직원과 고객의 안전을 위해 그린택시 선포식을 하고 있다 >

『활기찬 건강도시 웰빙도봉』도봉구 보건소는 분주한 일상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직장인들의 자가건강관리 실천을 위해‘건강한 직장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및 직장 환경개선을 비롯하여 직원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 내 택시회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1일에는 보건소 직원들이 직접 (주)동아상운을 방문해, 운전자들의 건강상태와 생활습관 등 건강상태를 사전에 조사하고, ▲ 체성분 검사 ▲혈압∙혈당 측정 ▲ 개인별 운동처방 ▲ 금연클리  닉 등 각종 건강증진 관련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한편, (주)동아상운은 직원과 고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그린택시(Green Taxi) 운영을 선포하고 전 직원을 그린택시 홍보대사로 위촉하였으며, 보건소와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직장환경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는‘건강한 직장 만들기’현판을 부착하는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외에도 교대근무와 바쁜 업무일정 속에서도 따로 시간을 내어 운동하기 힘든 직원들을 위해 직장 체력단련실 및 직원휴게실을 오픈하여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구 관계자는“앞으로도 건강한 직장 환경을 만들고 직원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여 스스로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보건행정과 2289-842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