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산불, 경기침체 한번에 잡는다!』
산불예방진화사업 종사자 모집

 도봉구는 산불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유사시 주민들의 생명 및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산불예방진화
사업에 종사할 기간제근로자 18명을 신규채용한다.

 모집기간은 2009년 9월 15일(화)부터 22일(화)까지로 신청서는 이보다 하루 더 연장한 23일(수) 18:00시 까지 도봉구청 공원녹지과에서 우편 및 방문 접수한다.

 참여자격은 산불진화시 안전사고발생의 우려가 크고 업무난이도가 높은 것을 감안하여 만 18세이상 만65세 이하(1991.09.15~1944.09.15)에 해당하는 나이의 신체건강한 남자로서, 공고일 기준 서울특별시에 주민등록을 필한 자로 한정하되 우리 구민 및 산림관련 자격증소지자(제한무선통신사 등 전파자격증 소지자 포함)는 선발시 우대한다.

 매년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약45일간에 걸쳐 산불예방진화사업을 시행하는 것과 비교해 올해는 한달 일찍 조기시행하는 것으로, 신규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올해에는 채용규모를 전년에 비해 대폭 늘려 조기채용한다.

 산불예방진화사업에 참여하는 근로자들의 주요업무는 ▲산불예찰과 진화활동 ▲산림간벌 ▲산림복구 ▲불법행위단속 등 산림보호와 관련된 업무로서 각 근무조별로 배치운영된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증(본인 확인용), 신청서(양식, 필수), 건강보험증 사본(필수), 국민연금수급증명서, 구직등록증 및 기술교육이수증, 자격증 사본(대상자에 한함)이며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실기전형 (면접)을 거쳐 선발하여 10월 5일부터 산불예방진화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예년에 비해 조기시행되는 산불예방진화사업인 만큼 산불예방진화는 물론이고 각종 산림보호관련 업무를 할 수 있으며 고사목 제거, 산림복구, 산림단속 등 비교적 육체적으로 힘든 업무가 있을 수도 있으니 주민들이 사업참여를 신청시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근로조건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공원녹지과(☎ 2289-1863)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2명 평가 / 평균 4.9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