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지구도 살리 GO! 혜택도 누리 GO!』
에코마일리지 실시

 

도봉구는 에너지를 절약해 온실가스를 줄이고자 지난 15일부터 에코마일리지(Eco-mileage)를 실시하여 주목을 끌고있다.

 에코마일리지(Eco-mileage)제도는 가정이나 단체가  전기․수도․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면 그 실적 
을 온실가스(CO2) 감축량으로 환산, 실적이 우수한 가정 및 단체에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이다.

 온실가스 감축량 산정은 ‘기준사용량’(최근 2년간 해당 월의 평균값)대비  ‘당월 사용량’ 과의 차이만큼을 '에너지 절감량’으로 산정하고 여기에 탄소배출계수를 곱해 산정한다. 마일리지 산정은 온실가스 10gCO2당 1마일리지를 부여한다.

 인센티브는 일반가정의 경우 연 2회 지급되며 6개월 평균 온실가스를 10% 이상 감축하면 ▲스마트 전기계량기 ▲나무교환권 ▲지하철 할인권 등을 제공하며,

단체의 경우는 6개월간 온실가스 감축량이 상위권인 학교와 아파트단지, 상업건물 등을 선정해 녹화조성비 1,000만원을 지원한다.

 이 제도는 도봉구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로 접속하여 에코마일리지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가입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해 각종 인센티브도 받고 자신의 전기,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자동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에너지절약과 저탄소 도시 실현에 기여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이 제도에 구민들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문의 : 산업환경과 ☎ 2289-159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명 평가 / 평균 3.2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