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건강하고 안전한 아파트를 만들어요~』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프로젝트 실시


<계단걷기 운동을 하고 있는 아파트 주민들>

  지난 2006년 WHO(세계보건기구)에 가입하고 인증을 받은 도봉구 보건소는 건강 도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건강과 안전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봉구 보건소는 창동 대우아파트를 올해의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생활터로 선정하고  ▲걷기운동교육 ▲지구온난화에 따른 건강관리 ▲아토피예방 관리 ▲온가족이 함께 웃는 가족웃음치료 등의 건강 증진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창동 대우아파트(7개동 952세대) 입주민은 전 주민이 계단걷기를 생활화하기로 결의하고 계단마다 걷기 정보판을 설치하여 계단걷기 운동, 지구온난화 예방운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아파트 내 함께하는 공간인 놀이터, 계단 등에서는 금연을 실천하도록 자율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어르신 및 장애인들을 위해서 보행안전 개선작업을 하였다.

  이외에도 지난달 12일에는 전 주민에게 건강가족 선발대회를 알리고 아파트 입주민 가족의 건강상태를 사전평가 하였으며, 11월말에는 건강도시운영위원회에서 사후평가를 실시해 온 식구가 건강해진 가족에게는 시상금을 줄 예정이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강한 아파트 환경을 만들고 구민 모두가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보건행정과  2289-842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