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다같이 물들여봐요~」
도봉환경교실 11월 프로그램 안내


<천연염색을 체험하는 아이들>

  도봉구가 가을을 맞이하여 창포원을 탐방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 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에서는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창포원 생태 체험 및 천연 염색하기” 프로그램과 12가족을 모집하여 창포원의 가을 밤 하늘을 관측하는 “창포원으로 별보러 가자!”,  창포원의 철새를 탐조하는 “함께 봐요, 철새 탐조”를 진행한다.

  또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 씨앗으로 알아보는 과학원리 ‘ 나는 발명의 모티브’ ▲ 나무의 줄기가 동그란 이유를 알아보는 ‘나무의 줄기는 왜 네모가 아닐까?’ ▲ 공기의 힘을 열기구를 통해서 알아보는 ‘올라가라! 공기의 힘’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주부들을 대상으로 자연이 주는 선물 ‘천연 화장품 만들기’  및 EM (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한 미생물)으로 만드는 ‘세탁비누 만들기’를 진행하여 주부들의 환경 실천을 유도한다.

  이번 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10월 29일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2289-1589)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