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부동산가격정보
모바일 및 이메일 서비스 실시간 제공

 도봉구는 부동산 가격정보를 모바일(핸드폰 문자)과 이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시지가, 주택가격 등 부동산가격은 세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등 시민들의 실생활과 직접 관련되는 중요한 자료로써 부동산가격 결정시 구민들의 의견이 극히 제한적으로 반영되고 결정된 가격만을 통지하였다.

 구는 이를 개선하여 부동산가격의 조사, 시민의견 수렴, 민원접수 및 처리, 가격정보 제공 등 부동산 가격정보 처리과정을 전국 최초로 모바일과 이메일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고품격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지소유자 등이 공시지가에 대한 서비스를 받고자 할 경우에는 정보제공 동의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는데, 2008년부터 현재까지 정보제공 동의서를 제출받은 결과 모바일 4,163명, 이메일 702명이 신청하였으며 구는 28,646건에 대한 공시지가 관련 정보를 제공하였다.

 공시지가, 주택가격 등 부동산가격에 대한 정보제공을 원하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U 도봉 모바일존】에서 회원가입 후 정보제공동의서를 작성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거나, 구청 부동산관리과(☎ 2289-1839, 1849) 또는 동 주민센터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