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한 날씬한 몸매 만들기』
‘새내기 S라인 만들기 건강교실’ 운영


< 새내기 S라인 건강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사전조사에 응하고 있다 .>

 도봉구 보건소는 수능 시험을 끝낸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화,목요일 14:00-15:00)까지 '새내기 S라인 만들기 건강교실'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성인으로 첫발을 내디딜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이번 건강교실은 개인에 대한 식이습관 및 체성분 분석을 통하여 개인별 평가를 실시하고 그에 따른 영양교육 및 운동방법을 처방한다.

 영양교육의 경우 매일 식사일지를 작성하도록 하고 보건소 영양사가 점검하여 부족한 부분에 대한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식이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운동교육은 30초마다 다른 운동기구로 이동하면서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인 스트레칭을 교대로 실시하는 30분 순환운동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 휴대폰 문자서비스(SMS)와 이메일을 통해 3개월간 영양․운동에 대한 실천을 점검하며, 희망자에 한하여 체력단련실 이용 및 개인별 식이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다.

 건강교실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보건소(☎ 2289-8484)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