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하얀 설원에서 스트레스도 풀고 스키도 즐기고』
장애청소년 겨울방학 스키캠프 운영


<지난해 12월에 실시한 겨울방학 스키교실에서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강습을 받고 있다.>

 장애인 복지에 앞장서는 도봉구는 오는 12, 13일 양일간 무주리조트에서 장애청소년 겨울방학 스키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키캠프는 겨울방학 기간동안 장애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생활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복지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참여인원은 지적발달 장애청소년 22명, 학부모 20 총 42명이 참여하며, 스키렌탈 및 기초강습과 리프트강습, 환영의 밤 레크레이션을 진행한다.

 또한, 구는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생활체육과 직원 및 생활체육회 강사를 장애청소년 보호자와 함께 아동의 특성에 대해 상의한 후 1대1 전담 안전요원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23일에는 관내 기초생활보장 수급가구 내 초등학생 자녀 66명과 함께 겨울방학 스키교실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캠프 관계자는 “추운 겨울 집에만 있기 답답한 장애청소년과 부모님들에게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맘껏 즐기시라고 스키캠프를 열었다” 며, “앞으로도 우리구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칠 것” 이라고 말했다.

문의 생활체육과  2289-858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