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여가시간 경로당에서 즐기세요~
경로당을 어르신들의 문화공간으로 확 바꿨다



<창1동 주공3단지 아파트 경로당 어르신들이 건강체조를 배우고 있다>

 노인복지에 앞장서는 도봉구는 경로당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인 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기존의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이 단순히 장기, 바둑, TV 시청 등으로 시간을 보내는 점에 착안해 경로당별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경로당 특성에 맞는 맞춤형 여가 프로그램을 보급하였다.

 이에 따라 현재 도봉구의 경로당에서는 어르신들에게 취미활동 및 학습 등을 통한 건강체조, 노래교실, 정보화 교육 등의 여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치료 및 교육사업을 통해 노인성 질환예방과 심신안정을 도모하는 건강관리, 수지침, 방문간호 등 건강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더욱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후 시설물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개선해줄 뿐만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을 지원하는 등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경로당이 단순한 어르신들의 쉼터가 아닌 소규모 노인복지관으로써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모든 경로당에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여가 프로그램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사회복지과  2289-129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