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민원처리 수수료 카드납부하세요~
각종 민원발급 수수료 신용카드 납부

 도봉구는 시민들의 납부편의 제공을 위해 각종 민원수수료, 수강료 등을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세외수입 신용카드 납부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민원처리시에 각종 수수료를 현금으로만 납부하던 불편을 덜고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서비스는 2월 초 시범운영 후 2월 8일부터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구는 신용카드 납부를 위해 국민, 신한, BC카드 등과 협의를 완료하였으며, 시스템 운영을 위해 구청(10대), 동주민센터(28대), 자치회관(14대) 등 총 52대의 카드결제 단말기를 설치하였다.

 특히, T-money(교통카드)로도 이용이 가능하여 1,000원미만의 소액 결제도 버스 이용하듯이 단말기에 카드를 대면 결제가 이루어진다.

 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민원 수수료는 ▲ 각종 제증명 발급 ▲ 유기한 민원 수수료 ▲ 수강료 등으로 구.보건소 민원실과 동 자치센터와 자치회관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처리 수수료를 현금으로 납부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 이라며, “향후 사용 추이에 따라 카드 납부 서비스를 확대 실시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

문의  징수과  2289-124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