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저렴한 이율로 이용하세요~
2010년 식품진흥기금 융자 실시

 도봉구는 최근 경제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식품관련 업소의 식품위생 수준 및 음식문화 향상에 기여하고자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융자규모는 총 3억5천만원(도봉구 기금지원액 1억, 서울시기금 지원액이 2억5천만원)으로, 융자대상은 도봉구 관내에서 영업 허가(신고)를 받은 식품제조업소 및 식품접객업소(일반,휴게,제과점,위탁급식소)이다. 단, 혐오식품 제조.판매 및 조리업소와 식품진흥기금을 이미 융자받아 신청일 현재 원리금을 상환중인 자는 제외된다.

 사용 용도는 위생수준 향상을 목적으로한 영업장의 수리 및 개.보수 비용과 영업상 필요한 기계.설비 등을 설치.보유하는데 소요되는 시설개선 자금이며, 모범업소는 위생관리시설 개선 및 운영 등에 소요되는 자금도 가능하다.

 식품접객업소 및 화장실 개선 지원자금은 총소요액의 80%내에서 업소당 2천만원 융자가 가능하며, 식품제조업소는 시설개선에 따른 총 소요금액의  80% 이내로 업소당 2억원 이내에서 융자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범업소는 음식점 운영에 소요되는 자금으로 업소당 2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해준다.

 융자신청은 연중수시로 자금 소진시까지 실시하며, 대출금리는 2%(화장실 시설개선 1%)로 시중금리에 비하여 훨씬 저렴하며 1년~3년거치, 2년~5년의 균등분할 상환 조건이다.

 융자에 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도봉구보건소(☎ 2289-8428)로 하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