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자연속으로 생태체험 떠나요~』
도봉환경교실 3월 프로그램 안내


<발바닥공원에서 식물생태를 관찰하고 있는 학생들>

 도봉구는 서울 동북부 지역의 환경 교육 선도를 위하여 유치원·초등학교 등에 대한 단체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단체를 대상으로 접수하여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 치자.황토 등 천연 염색하기 ▲ 나무 숨소리 듣기 및 곤충 관찰 생태 체험 ▲ 나뭇잎 손수건 찍기 등의 체험 중심의 자연 생태 체험을 3월~7월 매주 화, 수, 목요일에 실시한다.

 또한, 3월에는 가족단위를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는데 봄이 오는 땅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 나는지 알아보는 “봄이 오고 있어요!”, “엄마와 직접 찾아가는 박물관 시리즈 3탄”, 별자리 관측 기구를 만들고 관찰하는 “별헤는 밤”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초등학생 중심으로 나침반의 원리를 알아보는 “지구는 왜 우리에게 남극을 알려줄까?”, 4계절의 절기를 알아보는 “왜 이날엔 이 음식을 먹었을까?”, 안전한 먹거리 교육 “아니!! 내 과자에 이런 일이” 등의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주부들을 대상으로 합성 세제로부터 우리 집의 건강을 지키는 “친환경살림하기”, 유아를 대상으로 생태에 대하여 알아보는 “나는 꼬마 생태 작가랍니다!”라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2월 26일(금)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2289-1589)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