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마을의 소중한 보석을 찾습니다!』
‘우리동네 보석 찾기’ 사업 실시

 도봉구는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특색있는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보석찾기’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애향심을 고취하고 작지만 빛나는 마을의 소중한 유·무형의 가치를 찾아내어 보존하고 가꾸어 나가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공모내용은 ▲ 정겨움, 고향의 정취 등이 느껴지는 자연길, 숲, 하천 등 아름다운 경치 ▲ 생활풍속, 전통놀이, 문화축제 등 마을만의 독특한 문화 ▲ ‘사람이 보석이다’ 라는 관점의 시민의식 교육, 복지 학습 프로그램 ▲ 전설과 테마가 남겨진 유적 등 보존 및 가꿀 필요가 있는 건축물 및 조형물 등으로 동네에 소재한 유·무형의 자원 중 마을 만의 보석으로 지정하여 보존 및 가꾸어야 할 가치가 있는 자원이다.

 응모방법은 오는 4월 2일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사업공모 지원서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되고, 응모대상은 관내 주민 또는 도봉구에 소재지를 둔 직능·자생단체이다.

 선정방법은 주민참여도, 보석으로서의 가치, 독창성, 효과성을 기준으로 서면심사와 현지답사를 거쳐 사업을 선정하고 시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고유한 자연환경, 전통문화, 역사유적 등 독특하고 차별화된 요소를 발굴하여 도봉구만의 테마형 마을을 만들 것” 이라며,  “구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문의  자치행정과  2289-113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