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무료 건강검진 해드립니다!』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건강검진 실시

무료건강검진
<의료급여수급권자가 보건소에서 무료 건강검진을 받고 있다>

 도봉구는 오는 15일부터 12월까지 관내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보건소 4층 건강검진실에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검진은 건강검진의 기회가 없는 저소득 의료취약계층에게 정기적인 건강검진 기회를 부여하여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고 함께 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검진대상은 관내 의료급여수급권자 중 생애전환기(만 40세, 만 66세)를 제외한 만 30세 이상(3,610명)으로, 검진시간은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이다.

 검진 항목은 ▲ 혈액검사 ▲소변검사 ▲간기능검사 ▲암표지자검사 ▲구강검사 ▲정신건강 검사 등이며, 대상자는 의료급여증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건소에서 받으면 된다.

 건강검진 판정 후 희망 주소지로 결과를 송부하며, 질환 유소견자는 심내혈관질환사업, 대사증후군관리사업과 같은 맞춤형 보건사업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펼쳐나간다.

 한편, 구는 2009년부터 암 조기발견을 위한 암표지자검사를 새로이 채택 국가검진(일반검진)보다 훨씬 다양한 검진을 제공하여 저소득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소득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 많은 예산을 투입하여 수검자가 만족할 수 있는 건강검진을 제공하겠다” 며,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 등 저소득층의 평생 건강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의  의약과  2289-846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