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
‘주인없는 간판’ 일제정리

주인없는간판
< 쾌적한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주인없는 간판을 철거하고 있다 >

 도봉구는 오는 6월까지 관내 고정광고물 중 주인없는 간판에 대해 일제정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정리는 경기불황 등으로 영업장이 폐쇄되었음에도 비용문제로 자진철거하지 않고 방치된 주인없는 간판들을 정비하여 도시미관 향상과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구는 정비기간동안 관내 전지역에 대한 주민홍보활동을 강화하고 4차선 이상 도로변에 인접한 상가 및 아파트단지내 집합상가 등을 중점 정비구간으로 정하여, 구간별로 담당공무원을 지정 ‘주인없는 간판’ 전수조사와 일제정리를 병행 실시한다.

 또한, 간판 주인의 소재파악이 어려운 폐업간판은 건물주 또는 상가 관리자로부터 철거승락을 받은 후 구청에서 고가사다리차와 철거용역반을 동원하여 6월 말까지 일제정비를 마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주인없는 간판 정비는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고 관리되지 않고 방치되어 구민안전을 저해하는 위험요소를 사전제거하기 위한 것” 으로 “정비에 동의하지 않거나 제거된 장소에 불법 광고물을 재설치하는 업소는 관계 법령에 의거 강제철거 등 행정대집행 실시와 이행강제금을 부과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문의  도시디자인과  2289-873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