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꿈과 상상력을 키워요~』
상상어린이공원 14개소 추가 조성

상상어린이공원
< 지난해 방학1동에 조성된 무궁화 상상어린이공원 >

 도봉구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줄 상상어린이공원 14개소를 단계별로 추가 조성  한다고 밝혔다.

 상상어린이공원 조성사업은 단조롭고 노후화된 시설 때문에 외면 받아온 어린이공원을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공원을 재조성하는 사업으로, 도봉구는 지난해 ‘무궁화 상상어린이공원’등 10개소를 완료하여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올해도 오는 11월까지 총 14개소의 상상어린이공원을 조성하여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안전한 놀이공간을, 주민들에게는 지역커뮤니티를 위한 쉼터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조성하는 상상어린이공원은 주민설명회 및 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인근 어린이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설계디자인, 감리자가 함께 협력하여 ‘시민고객 맞춤형 사업’ 으로 진행되며,

 특히, 어린이들이 직접 그림으로 표현한 ‘내가 놀고 싶은 놀이터’, ‘내가 만들고 싶은 어린이공원’ 을 바탕으로 공원마다 ▲ 숲속에 놀러온 개구리 ▲ 숲 속 동물친구들 ▲ 어릴적 놀던 성곽놀이터 등 각기 다른 테마로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 관계자는 “이번에 조성되는 상상어린이공원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맘껏 뛰어놀며 미래를 위한 꿈의 나래를 펼칠 공간이 될 것” 이라며, “어린이는 물론 지역 주민들도 즐겨 찾는 휴식공간으로 각광 받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문의  공원녹지과  2289-139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