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장애인이 행복한 도봉!』
장애인 편의시설 모니터링 사업 실시

장애인모니터단
< 장애인 모니터링단이 시설물을 점검 하고 있다 >

 장애인이 행복한 도시 도봉구는 장애인의 이동권 확보 및 이동편의를 위해 오는 11월까지 장애인 편의시설 모니터링 사업을 실시한다.

 2009년 전국 최초로 실시한 이번 사업에서는 등록장애인 5명을 모니터링단으로 선정하고 장애인·노인·임산부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지침에 의거하여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시설 및 건축물 등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모니터링 대상으로는 ▲ 보도 등 교통시설 ▲ 국가·지자체 청사 등 공공시설의 편의시설 설치여부 재점검 ▲ 출입구 높이차이 제거 ▲ 장애인 주차구역 ▲ 시설별 점자블럭 등 총 1,100여 개소이며 부적합 설치로 확인된 시설에 대하여 재조사 및 시정명령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모니터링 결과 교통시설(518건), 공공시설(69건) 총587건의 지적사항을 발견하여 113건에 대해 시정·개선하였으며, 474건에 대해서는 시정·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업무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시각에서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전환점을 마련하고, 장애인·노인·임산부 등 교통약자가 편리하고 살기좋은 웰빙도봉을 구현하는데 앞장 설 것” 이라고 말했다.

문의  사회복지과  2289-128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