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삶의 활력소! 재활운동 이렇게 해봐요~』
장애인 늘푸른교실 운영

늘푸른교실운영
< 치료레크레이션 강사가 장애인들과 어울려 교감을 느끼고 있다 >

 도봉구는 오는 9일부터 6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10:00-12:00) 도봉구 보건소 7층 강당에서 장애인 20명을 모시고 ‘장애인 늘푸른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로 인해 자기자신에 대한 우울감 등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대상자에게 자기 긍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교육방법은 10주 과정으로 주 1회 운영하며 ▲ 다트, 컵, 탁구공, 게이트볼 등을 활용한 건강놀이 ▲ CD플레이어를 활용한 체조놀이 ▲ 치료레크레이션 전문강사와의 노래치료 등을 통해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기능의 향상은 물론, 대상자에게 맞는 즐거운 여가 시간활용 방법을 제공하여 기능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청은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보건소(☎ 2289-8494)로 문의하면 된다.

 운영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단기간에 효과를 가져다 주기 보다는 즐겁게 여가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생활의 활력소를 만들어 주는데 의의가 있다” 며, “많은 분들이 참가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길 바란다” 고 말했다 .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