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
고용촉진기반 구축을 위한 ‘취업정보센터’ 운영

취업정보센터
< 구청 앞 광장에서 주민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도봉구는 최근 대ㆍ내외적인 경제여건 악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직자 등의 취업알선을 위해 구청 지하 1층에 ‘취업정보센터’ 를 운영하고 있다.

 취업정보센터는 고용불안 및 취업자의 증가로 어려워지고 있는 경제상황에 대처하고, 관내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알선을 통해 구민의 생활안정 및 자활을 도모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현재 취업정보센터는 주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기업체를 주 2회 이상 순회방문하는 ‘구인업체 발굴 전담반’ 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봉여성센터, 선한 이웃 등의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 해는 시간을 내어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7개월간(3∼6월, 9∼11월) 매월 넷째주 금요일(13:00-17:00)에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 재래시장 등에 이동상담실을 설치하여 ‘찾아가는 취업정보 센터’ 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11월까지 매월 넷째주 화요일(13:00-16:00)에 구청 지하1층 아뜨리움에서 심층 상담을 통해 구직자의 희망직종을 파악하여 알맞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업시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형 취업설명회’ 를 개최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에게 한발 다가서는 행정으로 취업, 창업, 고용지원 등 다양한 각도로 정보를 제공하여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도봉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구인·구직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취업정보센터(☎ 2289∼1916-9)로 문의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