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자원활동가 추가 모집
자연생태체험교실 이끌어갈 자원활동가 추가 모집

자연생태체험교실
                          < 생태체험 자원활동가가 학생들에게 꽃묘 식재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
                                 
 도봉구는 오는 30일까지 자연생태 체험교실에서 활동할 자원활동가 5명을 추가 모집한다.

 이번 추가 모집은 생태체험프로그램에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참여 신청이 많아짐에 따라 실시하게 되었으며, 자원활동가는 주로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농작물 및 꽃묘 식재 체험을 해설 지도하고, 숲 해설 프로그램의 개발과 숲 해설 코스를 개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시간은 주 2일(월,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숲 해설가 소양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65세 이하로 ‘산림문화, 휴양에 관한 법률’ 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 숲 해설가 교육과정을 인증 받은 기관에서 숲 해설가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 숲 해설가 양성 교육기관 또는 단체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 숲 해설 능력과 경력을 구비하였다고 객관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자로 한정된다.

 신청시 제출서류는 활동신청서, 숲 해설 교육 관련기관에서 발행한 교육이수증명서 또는 관련 분야 전공증명서, 숲 해설 경력증명서이며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최종 선발자는 5월 1일부터 10월까지 자연생태체험교실에 참여하게 되며, 1일 활동비는 8,000원이다. 신청방법은 도봉구청 공원녹지과(☎ 2289-1397)에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