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언제 어디서나 불편 없이 신고하세요~』
시민불편살피미 서비스 실시

시민불편살피미신고
< 길가에 불법 적치된 쓰레기를 시민불편살피미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해 불편사항을 신고하고 있다 >

 도봉구는 주민의 불편을 샅샅이 살피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불편 살피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민불편 살피미’ 서비스란 주민이 생활하면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신속히 접수처리 하여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현장중심의 행정 서비스이다.

 주민불편 신고사항은 청소, 도로시설, 보안등 등 10개분야 26개 사업으로 도봉구청 일사천리(☎ 2289-1472)나 서울시 홈페이지, 핸드폰(모바일) 등으로 신고할 수 있다.

 신고방법은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에 접속하여 고객의 소리→민원상담/신고→일사천리 민원신고로 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이용한 신고방법은 핸드폰에서 702를 입력한 후 인터넷 접속버튼(NATE, eZ)을 길게 누르고  ‘시민불편살피미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사용하면 된다.

 이외에도 서울시 홈페이지(http://cyberdasan.go.kr)를 이용하거나 120 다산콜로 신고 접수 할 수 있다.

 도봉구의 3월말까지 시민불편살피미 처리현황은 총 4,249건을 접수하여 4,129건의 불편사항을 접수 처리하였으며, 120건은 타기관에 이첩하였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불편 사항에 대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감사담당관  2289-10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