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장애인에게 고용을 통한 희망을...』
다양한 장애 유형별 일자리 제공


 도봉구는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장애 유형별 일자리를 제공 하고자  ‘장애인 행정도우미 사업’과  ‘장애인 복지일자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2010년도 장애인 일자리 사업은 작년 대비 약10% 증액한 총2억750여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었으며, 현재 장애인 행정도우미 15명과 장애인 복지일자리 참여자 19명 등 총 34명의 장애인들이 근무하고 있다.

 장애인 행정도우미는 일할 능력은 있으나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구청 사회복지과와 동주민센터 등 공공기관에 배치되어 사회복지 · 장애인복지 등의 복지업무 보조를 수행하며, 작년에 비해 월차 · 보건휴가 등 근무조건이 대폭 확대되었다.

 또한 장애인 복지일자리 사업은 장애 유형과 정도에 따라 일자리를 발굴 · 보급하는 사업으로 ▲ 무료급식 도우미 ▲ 환경정비 도우미 ▲ 차량운행 도우미 ▲ 수화통역 등의 업무를 하며, 주12시간(월48시간) 근무 원칙 내에서 격일제, 시간제 근무 등 탄력적 근무가 가능하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구 관계자는 “취약계층인 장애인에 대한 일자리 사업이 ‘장애인이 행복한 웰빙도시 도봉’을 건설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하여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일반노동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사회복지과  2289-128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