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자연속의 숨겨진 과학이야기~』
도봉환경교실 7월 프로그램 안내

도봉환경교실환경체험프로그램
< 학생들이 발바닥 공원에 피어 있는 꽃을 관찰하고 있다 >

 도봉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3학년 20명과 4~6학년 20명을 모집하여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동안 총 3회에 걸쳐 ‘꽃은 이렇게 생겼다’,  ‘나뭇잎의 영양 통로를 찾아라’ 등 자연속의 숨겨진 과학이야기를 알아보는 생태과학교실을 진행한다.

 또한, 초등학생 3~6학년 20명을 모집하여 게임으로 에너지와 기후 변화의 관계를 배워보는 에너지 체험 학습 ‘에너지야 놀자’를 3회에 걸쳐 심도있게 운영한다.

 이외에도 유치원 15명을 모집하여 흙의 다양한 성질을 놀이를 통해 알아보는 ‘자연이 주는 기쁨’,  초등학생 대상으로 해로운 해충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는 ‘모기야 물러가거라!’,  환경은 어떻게 절기와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는 ‘절기로 만나는 환경’ 등 다양한 교육프로램을 진행한다.

 가족 단위로는 10가족을 모집하여 곤충의 여름나기를 찾아 떠나보는 ‘곤충은 여름을 어떻게 보낼까?’ 를 진행하며, 공원의 여름밤과 밤하늘의 별자리를 체험해 보고 망원경도 만들어 보는 ‘별헤는 밤’을 통해 별자리를 관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도봉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6월 29일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환경교실(☎ 2289-1589)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