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품격높은 여성교육!』
제4기 덕성↔도봉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덕성도봉아카데미수강생모집

<지난 3기 ‘덕성↔도봉 아카데미’에서 남부대 김영식 교수가
웃음을 통한 건강관리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도봉구는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소양과 전문지식을 함양시키고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여성지도자를 육성하고자 제4기『덕성↔도봉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

  덕성여대 평생교육원과 도봉구청이 학∙관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덕성↔도봉 아카데미』는 국내의 유명하고 우수한 교수진을 모시고 오는 9월 15일부터 12월 8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수요일(10:00-12:00) 도봉구민회관 3층 소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9월 15일 선황마케팅연구원장 조영근 강사의 ‘21세기 나의 미래와 비전달성을 위한 자기경영’ 이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우리소리’, ‘양성평등의 리더쉽’, ‘이미지 경제학’, ‘생활풍수’ ‘행복인(in), 행복인(人 )’ 등 가정, 건강, 교육, 문화, 역사 등 여러분야에서 지식의 향연을 베풀 것이다.

  수업방법은 강의 및 토론 등 참여식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 중 1회는 문화유적을 답사(강화 석모도)하는 현장학습이 이뤄진다. 또한 교육이수자에게는 덕성여대 평생교육원에서 수료증을 수여한다.

  모집인원은 도봉구 거주 성인여성 190명으로, 9월 15일까지 구 홈페이지(www.dobong.go.kr) 또는 도봉구 교육진흥과(☎2289-8812)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수강료는 3만원(교재비 포함)이다.

  한편, 오는 9월 16일(13:50)에는 구청 2층 대강당에서 탈랜트 김수미씨를 모시고 ‘성격이 팔자를 고친다’이라는 주제로 도봉구민을 대상으로 ‘도봉교양대학’을 진행한다.

  도봉교양대학은 구민들에게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빙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삶에 필요한 지혜와 교양·정보를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구민의 품격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고자 2009년부터 8월부터 매월 셋째주 목요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하고 있다.

  교육 관계자는 “이번 강좌 운영을 통해 구민에게 생활의 지혜와 풍부한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