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중추절 재미있고 값 싼 전통시장에서~』
중추절 맞이 전통시장 축제의 장 마련

전통시장이벤트

<방학동 도깨비시장에서 전통시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할인특판세일을 하고 있다>

  도봉구는 민족 대명절인 중추절을 맞이하여 9월 9일부터 20일까지 방학동 도깨비시장, 창동 신창시장, 창동 골목시장 등 3곳에서 ‘중추절 맞이 전통시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백화점 및 대형마트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경기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전통시장에서는 양질의 중추절 제수용품 및 선물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아울러 ▲ 가격파괴세일 ▲ 경품추첨 ▲ 가훈써주기 ▲ 캐리커쳐 그리기 ▲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해 6월 전국 최초로 조례를 제정․공포하여 지역의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매주 금요일을 “전통시장 이용의 날”로 정한 바 있으며,

  방학동 도깨비시장은 전통시장 육성정책의 성공한 사례로 전국지방자치단체 및 전통시장 관계자들의 우수 견학 장소로 도봉구 10대 명소에 선정되었을 뿐아니라 언론매체에도 자주 소개된 곳이기도 하다.

  시장별 이벤트 일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 2289-1597)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