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생태가 뭔지 아니?』
도봉환경교실 11월 프로그램 안내

도봉환경교실

<아이들이 자연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있다>

  도봉구는 가을을 맞이하여 다양한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초등학교 1∼6학년 20명을 모집하여 생태계에 숨어있는 여러 가지 비밀이야기를 아이들 의 손과 발로 직접 탐사 해보는 “생태가 뭔지 아니?”와 가을 숲의 또 다른 냄새! 달콤한 자연 방향제 “계수나무향 주머니”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및 절기에 대한 이해, 절기와 환경의 관계를 알아보는 ”절기로 만나는 환경이야기“를 월1회씩 2개월에 걸쳐 진행한다.

  또한, 가족이 모두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12가족을 모집하여 가족단위로 밤 하늘에 반짝이는 별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별자리 관측 도구를 만들어 보는 “별헤는 밤”, 10가족을 모집하여 엄마 아빠와 함께 공원을 나들이하고 나무 팻말을 만들어보는  “자연아 놀자”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관내 성인 20명을 모집하여 환경과 몸을 생각하게 하는 ‘자연이 주는 선물-천연세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10월 28일(목)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환경교실(☎ 954-1589)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