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구의 환경은 내가 지킨다!」
도봉환경교실 프로그램 안내

도봉환경교실

< 환경을 지키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중랑천 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

  도봉구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체험교실을 마련하고 참가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에서는 환경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는 에코썸 자원봉사단을 2-3월말까지 30명 선착순 모집하여 환경기초 상식 및 모니터링 방법을 교육한다. 교육 후에는 도봉구 환경조사 및 환경파괴 감시활동, 환경캠페인 진행 등 환경지킴이 활동(중랑천 모니터링 중심)을 펼친다.

  초등학교 1-6학년 25명을 모집하여 새들은 겨울에 어디에서 오나 알아보고, 생태계에 대한 이야기를 몸을 움직여 알아보는 ‘몸을 움직여요!’를 진행한다.

  또한, 초등학교 1-6학년 20명을 모집하여 박스와 실을 이용한 모빌 만들기인 ‘재활용공작교실’, 겨울을 우리나라에서 보내기 위해 찾아온 손님들 중에는 어떤 새들이 있을까를 알아보는 ‘수도권 철새 도래지를 찾아서’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에너지 체험과 만들기를 하러 떠나는 시간,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에너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체험해보는 ‘GO!GO! 에너지 체험관’, 화산활동에 대해 알아보는 ‘펑∼ 지구가 움직이네’, 우리들의 생활과 절기의 연관성을 알아보는 ‘절기를 통해서 보는 환경이야기’를 진행한다.

  도봉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1월 28일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환경교실(☎ 2289-1589)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