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관리형 번호판이 있어 생활체육시설 이용 걱정없어요!
도봉구, 총198개 체력단련기구에 관리형 번호판 부착

 " A씨는 중랑천변 산책 중 고장난 채 방치되어 있는 체육시설물을 발견하였다. 보기에도 좋지 아니할 뿐만 아니라 안전  상의 문제도 많아 보여 빠른 조치가 이루어지길 바랐으나 어디서 관리하는지를 알지 못해 외면할 수밖에 없었다."

 누구나 한 번 즈음 경험해 본 이와 같은 일이 앞으로 도봉구에서는 사라질 전망이다.

도봉구는 주민들이 손쉽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소규모체육시설에 ‘관리형 번호판’을 부착한다고 밝혔다.

 관리형 번호판은 가로 120mm, 세로 75mm의 사이즈로 관리번호, 신고연락처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도봉천, 중랑천, 우이천 등 관내 하천변과 동네 마을마당 등 28곳에 설치된 총 198개의 체력단련기구에 부착이 된다.
관리형 번호판 부착으로 인해 주민들은 체력단련기구와 관련하여 불편사항의 손쉬운 신고를 할 수 있게 되며, 구에서는 해당 기구를 빠르게 식별함으로써 빠른 조치를 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관리형 번호판의 정착을 통해 주민들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데 있어 불편을 해소하고 건강과 행복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주민들이 선호하는 체육시설을 파악하고 노후한 시설은 신속하게 교체함으로써 ‘건강 UP! 행복 UP! 도봉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문 의 : 체육진흥과(☎02-2289-857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