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요가, 저리가라~ 젊어지는 양생체조에 푹 빠질 기회
도봉구, 어르신들을 위한 「양생생활체조 교실」특별강좌 운영

 도봉구는 7월 22일까지 어르신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한 양생생활체조 교실을 운영한다.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양생생활체조 교실에는 도봉구 거주 어르신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도봉구는 신명나는 강의를 위하여 연세대학교 사회체육과 원영신 교수를 일찌감치 강사로 섭외하였다.

 원 교수는 현재 글로벌 시니어 건강개발원장을 맡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체육활동에 관한 많은 저서와 강의경력을 갖고 있어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강의를 선사해줄 적임자란 평을 듣고 있다.

 또한 양생체조는 퇴계선생의 활인심방(活人心方)에 수록된 양생도인법에 근거해 개발된 생명과학으로, 동양 철학의 원리라 할 수 있는 음양의 조화를 따라 호흡을 조절하고 마음을 조절하며 몸을 조절해 생명을 관리하는 장수의 비법을 담고 있어 어르신들에게 권할 만하다.

 도봉구는 늘어나는 실버세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어르신들의 신체 및 사회·정서저거 특성에 맞는 시니어 건강 운동 보급 차원에서 이번 양생체조 특별강좌를 개설했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는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문 의 : 체육진흥과(☎02-2289-858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