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 홈
- 참여마당
- 작성일 2009-01-09
- 조회수 7613
도봉구에서는 고교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수능에 도움을 주고 학부모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대치동 유명 학원 강사가 강의하는 인터넷 수능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등학생이면 학년에 관계없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 기초생활수급자는 무료수강, 일반학생은 1년에 3만원으로 수강 http://edu.dobong.go.kr
과목은 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영역 등 수능 전과목의 강의가 진행되며, 각 과목별로 대치동 유명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수능대비는 물론, 내신을 위한 별도의 강의도 함께 진행된다.
1년에 3만원의 회원가입 비용이면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 가정 자녀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도봉구 교육체육과(2289-8800∼4)에서는 고등학교 재학 기초생활수급자 318명 전원에게 금년 1월 중에 인터넷강의 안내문을 보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고 밝혔다.
수능방송을 수강하려면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에 접속한 뒤 수능방송 배너를 클릭하거나 주소(edu.dobong.go.kr)를 직접 입력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관내 학생들에게 부족한 학습보충의 기회가 되고 지역 학부모들에게는 사교육비 절감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도봉구에서는 고등학생 인터넷 수능방송서비스는 물론 초등학생과 중학생에 대해서도 인터넷 방송강의를 실시하고 있는데 작년도에 초등학생이 3,500명, 중학생이 2,500명이 인터넷방송강의를 들었는데 금년도에는 경제가 어려운 관계로 수강인원이 대폭 증가하여 지역 학부모들에게는 사교육비 절감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