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교육일등 자치구 도약을 위한 열린 교육정책 반영!』
도봉구, 학부모 참소리단 운영

도봉구는 일선교육 현장의 교육 수요자인 학부모의 다양하고 생생한 의견을 교육정책에 반영하는 등 교육투자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학부모 참소리단을 구성하여 2월 중 위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참소리단은 관내 초,중,고교에 재학생을 둔 학부모들 중 학교장의 추천을 거쳐 총 46명(초등학교:23명,중학교:13명,고등학교:10명)을 선정하였으며, 지난해에 발족한 도봉구 교육발전 협의회 위원들과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일선교육 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각종 건의사항과 학교별 현장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교육발전을 위해서 다양하게 운영한다.

또한 학교급식시설, 교육정보화, 학교복합화시설 건설, 학교환경 개선 등 구의 다양한 교육투자 사업을 모니터하고 학생들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에도 적극 참여하며, 학부모로써 느끼는 구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도 수시로 이메일, 팩스, 우편등을 이용하여 제출할 수 있다.

이에 구는 제출된 의견을 매월 검토 후 단순 참고 사항과 정책 반영 사항으로 분류하여 즉시 답변하고 교육정책에 반영하게 되며, 또한 올해 평생교육과 학교교육발전 전용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구민 모두가 동참하는 맞춤 교육정책을 펼칠 것이다.

특히 학부모 참소리단은 반기별 1회씩 신규사업 발굴과 기존사업 평가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제출토록하고, 연말 평가 보고회를 개최하여 우수 참소리단 요원을 시상하는 등 운영에도 내실을 기할 것이다.

* 문 의 : 교육체육과 2289-880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