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학교교육 도봉구청과 함께 GO GO!!』
학교교육 길라잡이 공개 특강-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습법-

도봉구는 모든 구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에듀 사이언스 페스티벌(교육 과학 축전)을 개최한다.

도봉 에듀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교육 테마 행사 - 연속기획 『학교교육 길라잡이』공개 특강, 『과학발명품 전시회』,『생활과학체험전』,『English 구정투어』- 를 6월부터 연속적․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교육 일변도의 현세태를 탈피, 학교 교육 내실화 지원과 계층간․지역간 교육정보력 격차를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도봉구는 에듀 사이언스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오는 6월 2일 14시에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연속기획 『학교교육 길라잡이』 공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 특강은 자기주도학습법 강의로 명성을 얻고 있는 구근회 오름교육대표가 맡아 진행한다.

내용은 사교육에 의존하는 현재 중등교육의 현실과 문제점을 지적하고, “누구나 실천 가능한 기적의 1% 학습법 -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습법”이라는 주제로 학원에서 가르치는 데로 이끌려 가는 학습이 아닌 학생이 학습의 주체가 스스로 계획하고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학습법에 대하여 학부모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학교교육 길라잡이 공개 특강을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담론을 제공하고, 도봉구민 전체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는 교육소통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오는 7월에『과학발명품 전시회』,『생활과학체험전』,『English 구정투어』를 실시하여 구민에게 다양한 영역의 고급 교육 정보 및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계층간․지역간 교육정보력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