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구 도봉문화정보도서관, ‘5060 도서관 메이커스’ 7월부터 운영
도봉구 도봉문화정보도서관, ‘5060 도서관 메이커스’ 7월부터 운영


○ 도봉문화도서관, 도서관형 창작공간 메이커 스페이스 ‘아토’에서 7월 8일부터 10월 28일까지 4개월 간 매주 목요일 생애주기별 정보서비스 프로그램 ‘5060 도서관 메이커스’ 운영
- 프로그램은 운영일 기준 2주 전부터 참가자 모집 예정, 신청은 50세 이상 누구나 가능하며 중복 참여도 가능, 모든 프로그램은 소수 인원으로 운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이 운영하는 도서관형 창작공간 메이커 스페이스 ‘아토’에서 오는 7월 8일부터 10월 28일까지 4개월 간 매주 목요일 생애주기별 정보서비스 프로그램 ‘5060 도서관 메이커스’를 운영한다.


‘메이커’란 3D 모델링 프로그램과 디지털 가공장비를 활용하여 창의적 취미활동을 하거나 다양한 제품을 스스로 제작하고 사용하는 사람을 의미하며, ‘메이커 스페이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책과 정보기술(IT)이 융합된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다.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에 도움이 필요한 도봉구 장?노년층을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5060 도서관 메이커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작년과 비교하여 올해 가장 두드러지게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메이커스페이스 내 설치된 기기별, 주제별로 각각의 참여자를 모집한다는 점이다. 즉, 참여자가 가장 관심 있는 분야의 프로그램만 특정해 참여할 수 있다. 예년의 경우 정해진 커리큘럼을 기수별로 모집하여 수업 전반을 들어야 했던 것과 비교할 때, 올해 수업은 보다 맞춤형 심층 교육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7월 3D프린터, 3D펜의 원리 이해 및 활용법 교육을 시작으로 △8월 프레스기기, 우드버닝기 교육 △9월 드론 날리기 체험 △10월 실루엣 카메오 교육까지 총 5가지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7월 3D프린터, 3D펜 원리 이해 및 활용법 교육 참가자는 6월 30일부터 선착순 모집하며, 다른 프로그램들도 운영일 기준 2주 전부터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은 50세 이상 누구나 가능하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소수 인원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봉문화정보도서관(070-5101-1128)으로 문의하거나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unilib.dobong.kr)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5060도서관 메이커스‘ 프로그램이 급격한 디지털 사회로의 변화 속에서도 도봉구 중장년층과 노년층이 디지털 디바이스에 대한 자신감과 만족감을 높일 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도봉문화도서관 02-900-183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