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교육! 도봉에듀피아와 함께해요!

 

도봉구는 전국 최초로 학교교육과 평생교육이 함께하는 교육포털 웹사이트 도봉에듀피아(http://edupia.dobong.go.kr)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도봉구 교육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의 학교교육 분야는 관내 유치원, 초·중·고 현황과 학교  링크 지원현황 등이 제공되며,  특히 우리 학교자랑 코너를 개설  2010년 고교선택제를 대비 관내 고등학교를 차례로 소개하여 학생, 학부모에게 학교를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외에도 인터넷교육방송, 도서관현황, 고교선택제 안내, 교육발전협의회, 학부모참소리단 기능이 있어 학부모들의 교육지원사업 평가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하였다.

평생교육 분야는 관내 평생교육시설에서 운영중인 강좌조회 및 수강신청, 강사은행, 학습동아리 신청, 평생학습갤러리, e-book, 설문조사 등의 기능을 갖추어 구민의 평생학습에 도움이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등 도봉구 평생학습의 주춧돌이 될 것이다.
 
또한 오는 8월부터 도봉에듀피아에 “e-사이버평생학습 무료강좌”가  90여개 강좌에서 330여 강좌로 증설 된다. 새로운 프로그램의 다양한 강좌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이 실현되어 학습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을 것이다.

구 관계자는 “도봉에듀피아는 전국 최초 교육포털 웹사이트로 구민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현장의 눈과 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