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2010년도 고교선택제 시행 대비 고교 입학 설명회 개최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참여속에 성황리에 치러져
도봉구는 내년도 고교선택제도 시행에 대비하여 지난 7. 13(월) 15:00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2010년도부터 실시되는 고교 선택제를 앞두고 많은 혼란을겪을 수험생과 학부모님을 위하여, 고등학교 선택의 폭넓은 안목을 심어주고 학생 개개인에 맞는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입학 설명회는 서울시교육청 김영식 장학사의 고교선택제도 전형방법 설명을 시작으로, 도봉구 관내 10개 고교(누원고, 도봉고, 서울문화고, 창동고, 자운고, 효문고, 서울외고, 선덕고, 신경여실, 정의여고)의 교감 또는 교무부장 선생님들이 학교별로 각기 다른 특징과 장점을 소개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현재의 중학교 3학년생이 진학할 고교선택제도는 크게 전기고등학교와 후기고등학교로 구분하고, 전기고등학교는 특목고, 특성화고, 전문계고로 구분하며, 나머지 개방형 자율고, 일반계 고등학교는 후기고등학교에 속한다.

따라서 내년도 고교선택제도의 실질적 내용은 후기고등학교에 해당하는 개방형 자율학교와 일반계 고등학교의 학교군을 중심으로 시행된다.

1단계 단일학교군은 서울시 전역의 고교중 2개교를 선택지원하고1단계에서 탈락한 학생은 2단계 일반학교군인 거주지 학교군 소속 고교중 2개교를 선택지원한다.

2단계에서 탈락한 학생은 3단계 통합학교군(인접 2개 일반학교군 포함)내에서 통학편의, 1~2단계 지원사항, 종교 등을 고려하여 추첨 배정한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 인성교육, 문화체험,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누원고 ▲ 창의력과 다양한 개성을 기르는 정이 넘치는 배움터 도봉고 ▲ 21세기를 주도할 문화학교 서울문화고 ▲ 세계화 다문화 시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자운고 ▲ 건강한 신체, 높은 이상, 실천하는 행동을 가르치는 창동고 ▲ 지역사회 신뢰와 사교육이 필요없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효문고 ▲ 인성교육과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서울외국어고등학교 ▲ 객관적인 진학자료와 세계화 지향 리더를 양성하는 선덕고 ▲학생의 타고난 소질인 적성과 특기를 살려 취업을 도와주는 신경여자실업고 ▲ 꿈과 사랑, 지성을 강조하는 지역의 유일한 여고 정의여고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 실시한 고교입학 설명회가 성황리에 끝남에 따라 구는 내년도에도 설명회를 개최하여 학부모님의 궁금증을 덜어드리고 입시를 앞둔 중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고등학교 3학년생을 위해서는 대학입시설명회를 오는 8월 27일과 11월 중순경에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하여, 대학입학 전형방법, 입학 사정관 제도 등 대학 입시전략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