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야호! 여름방학이다』
도봉환경교실 8월 프로그램


<창포원에서 식물을 관찰하고 있는 아이들>

도봉구는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환경을 체험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7월 30일 10시부터 인터넷(www.ecoclass.or.kr)으로 환경교실 참가 희망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도봉환경교실에서는 강화 갯벌 센터를 방문하여 갯벌 생물을 관찰하는 “농게야 칠게야” 와 경기도 민물 고기 연구소를 방문하는 “버들치와 함께하는 민물 고기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초등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별자리를 관측하는 “별헤는 밤”, “숲으로 놀러가자!”, “창포원에서 중랑천까지”의 가족 단위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주부를 대상으로 내 몸과 환경을 건강하게 지키는 작은 바느질 “면 생리대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곤충의 한 살이 “알에서 성충까지”, 대안 에너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에너지야 놀자”, 공룡 전시회를 견학하는 “서울로 나들이 나온 공룡들” 등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환경교실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 2289-1589)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