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 홈
- 참여마당
『330개 강좌가 모두 무료!』
사이버 평생학습센터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 작성일 2009-07-24
- 조회수 7848
교육일등자치구 도봉구는 구민 개개인의 자아실현과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한「도봉 사이버 평생학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구는 시간이 없거나 비용문제로 고민하는 구민들을 위해 위해 「도봉 사이버 평생학습센터」강좌를 기존 97개에서 330여개로 대폭 확대 운영한다.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외국어 40여개 강좌, 공인중개사·한자능력검정시험·사회복지사 등 자격증 20여개 강좌, MBC 문화교양 특강 100개 등 총 33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도봉구 홈페이지 가입 후 「도봉 사이버 평생학습센터」(http://e-cyber.dobong.go.kr)에 접속하면 원하는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지난 1년간의 운영 결과, 외국어·어린이영어·자격증 등 97개 강좌를 월평균 3,000명 이상이 수강하였고, 설문조사 결과 “도봉구에 이런 좋은 강좌가 운영되고 있어 매우 유용하다”, “ 전체 강좌를 무료로 수강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 는 의견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교육 일등 자치구로 거듭나고 있는 도봉구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도봉구의 평생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13
의견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