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구청과 함께하면 대학이 보입니다』
'2010 입시(수시)설명회' 개최


- 서울 및 수도권 32개 대학별 전형계획 분석 및 전망
- 입시전문 분석관 6명의 명쾌한 강의
- 2010학년도 입시의 가장 큰 변화인 '입학사정관제' 전형 안내



도봉구는 대학입시정보의 습득기회가 부족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오는 26일(17:30)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10학년도 대학입시(수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학입시(수시) 설명회는 도봉구와 선덕고등학교(쌍문동 소재) 공동주최로 수시모집 특징 및 지원전략, 서울 및 수도권 32개 대학별 전형계획 분석 및 전망 등에 대한 내용을 선덕고 입시전문분석관 여섯분의 강의로 진행된다 .

특히 2010학년도 입시의 가장 큰 변화로 주목되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에 대한 내용도 소개할 예정이다.

입학사정관제란 대학 입시에서 입시 전문가 등이 학생의 성적뿐 아니라 개인 환경, 잠재력, 소질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학생을 뽑는 제도로 현재 미국이나 일본에서 시행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입시로 인한 심적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이번 입시설명회를 준비하였다”며 “많은 구민들이 참석하여 좋은 정보를 가져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가자 전원에게 강사들이 직접 집필한 입시설명회 책자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교육진흥과(☎ 2289-88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