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인생 이모작』
도봉교양대학에서 이상벽 특강 개최
도봉구는 21세기 날로 발전하는 현대 지식기반 사회에 맞춰 구민들에게 새로운 정보 및 비전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오는 8월 21일 오후 2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구민을 대상으로 이상벽 강사가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인생 이모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날 강의는 평균연령이 100세를 바라보는 시대에 가족을 위해 일하는 시기가 인생 일모작이고 그 이후의 시기가 인생 이모작이므로 이모작시기를 풍요롭게 사는 것이 진정한 풍요로운 인생을 사는 것이므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에 관한 내용으로 강의를 전한다.

이번 특강을 맡으신 이상벽 강사는 홍익대학교 상업디자인과를 졸업한 후 경향신문 취재부 기자, MBC 방송국 주부가요열창, KBS 방송국 신혼은 아름다워, 아침마당, 연예가산책, 유쾌한 스튜디오, TV는 사랑을 싣고 MC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였고, MBC 방송연기대상 특별상, 문화체육부장관상, 한국방송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저서로, “이상벽의 연예수첩”, “부리로 선 앵무새”,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등이 있다.

이번 특강은 8월 21일부터 12월 3일까지 3주간격으로 운영되는 도봉 교양대학의 첫 번째 강의이며 두 번째 강의로는 9월 10일(목)에 연세대 이성호 교수의 특강 “어쩌다 우리 사이가 이렇게 됐지?”를 준비하고 있다.

구관계자는 “계속 이어질 아름다운 삶을 위한 지식여행인 도봉교양대학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라며 도봉구민은 모든 강의를 무료로 청강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도봉 교양대학에 관한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도봉구청 교육진흥과(☎2289-8812)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