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저비용 고품질 교육 제공!』
도봉고등학교 ‘자율형 공립고’ 지정 쾌거


<도봉고등학교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자료를 활용한 토론 논술 수업을 하고 있다>

  도봉구소재 도봉고등학교가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로 지정되었다고 지난 10일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하였다.

  이번에 지정된 자율형 공립고는 이달부터 교장 공모를 시작해 12월까지 학생 선발을 완료하고, 내년 1월 교장, 교원 연수 등을 거쳐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자율형 공립고는 학교 운영 등에 자율성과 책무성을 부여하고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특성화,다양화하여 전인교육을 실현하는 학교로서 일반계 공립고의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학교이다.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된 도봉고는 신입생 정원의 50%를 도봉구 관내에서, 나머지 50%는 서울 전역에서 뽑을 수 있어 우수학생 유치에 청신호가 켜져 도봉구 교육경쟁력 향상에 큰 전기를 맞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교사정원의 100%를 학교장이 초빙할 수 있어 우수교사 확보도 쉬워졌고 우수한 교장을 초빙할 수 있는 교장공모제도 실시할 수 있다.

  이에따라 앞으로 도봉고등학교는 우수한 교원 등 좋은 교육환경을 갖춰 저비용 고품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자율형 학교에 맞는 다양한 학습과정을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맞춤형 교육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자율형 공립고 지정에는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위원인 김선동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노력과 신영철 도봉고등학교 교장 및 교사, 학부모들의 명문고에 대한 열의, 특히, 교육일등자치구를 표방하는 도봉구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가 모아져 이루어졌다.

  교육 관계자는 “이번 자율형 공립고 유치와 더불어 내년도에는 자율형사립고도 유치할 계획”이라며, “기존학교에 대해서도 교육경비 지원 사업을 통해 학습환경을 지속적이고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교육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박차를 가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0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