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로봇꿈나무들의 창작한마당~』
신화초등학교 로봇과학 모자캠프 개최


<로봇캠프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있다>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신화초등학교는 어머니와 자녀가 함께 로봇을 만들어가는 로봇과학 모자캠프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도봉구의 교육경비보조금 1천2백만원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날 로봇캠프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로봇을 학부모와 선생님 앞에서 자랑스럽게 발표하는 자리로, 작은 손으로 로봇들을 작동시키고 움직이는 로봇들을 보면서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함께 감탄과 웃음을 지었다.

 신화초등학교가 주최하고 서울 초.중등 로봇연구회가 주관, 도봉구청이 후원한 이번 로봇과학 모자캠프는 지난 1월 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로봇에 관심이 많은 관내 초등학생 중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120여명을 1, 2기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로봇의 원리 알기에서부터 로봇 프로그래밍까지 다양한 로봇종류를 만들고 작동하는 과정을 통해 로봇이 우리생활에 얼마나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고 밀접한 관계가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이날 로봇캠프에는 올 겨울 유난히 눈이 많이 내려서인지 아이들의 창작로봇 중 제설작업용 로봇이 눈에 많이 띄었다.

 캠프 관계자는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의 상기된 표정이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의 모습을 미리 보는 듯 하다” 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지역내 학생들을 우수한 인재로 육성하여 교육일등자치구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하겠다” 고 밝혔다.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08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