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365일 불이 꺼지지 않는 맞춤형 평생교육』
‘2010년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공모

 도봉구는 오는 20일까지 주말과 야간시간의 평생교육 운영 활성화를 위한 ‘2010년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여 평생교육 활성화와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는 지역 주민들에게 폭넓고 질 좋은 학습기회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주5일 근무제 확대시행에 따라 주말을 알차게 보내고자 하는 지역주민과 야간시간을 활용하여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공모 지원 자격은 도봉구에 소재를 두고 있는 평생교육 기관·단체 및 학교로 ▲ 평생교육법 제2조의 평생교육기관 ▲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2조에 의해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 ▲ 그 외 관련법에 의거하여 행정기관에 등록 된 기관 및 비영리 민간단체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대상 사업은 주말 및 야간시간에 운영하는 평생교육 특화프로그램으로 소외계층, 직업능력향상, 가족공동체, 지역특성화 프로그램 등의 분야 중 선택하면 된다.

 단, 특정 기관 및 단체의 이익을 위한 사업이나 일회성 행사, 동일한 사업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지원받은 사업의 경우는 제외한다.

 지원규모는 총 25,000천원으로 사업 규모와 우수성에 따라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차등 지원한다. A그룹은 500만원씩 2개 기관에 총 1,000만원, B그룹은 각 300만원씩 5개 기관에 총 1,5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기관 및 단체는 지원 신청서, 사업계획서, 기관 현황등의 작성서식을 도봉구청 6층 교육진흥과 평생교육팀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도봉구 홈페이지(www.dobong.go.kr) 및 에듀피아 홈페이지(http://edupia.dobong.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교육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주말과 야간시간을 이용한 맞춤식 평생교육이 활성화된 도봉구! 365일 평생교육의 불이 꺼지지 않는 도봉구! 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교육진흥과  2289-881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